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시다가 집 전체의 난방이 안되는 경우, 아래 방법처럼 자가진단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.
■ 예상 원인
1. 실내온도 조절기 설정이 잘못된 경우
2.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긴 경우
3.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
■ 조치 방법
1. 실내온도 조절기 난방 설정상태를 확인해 주세요.
① 실내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
ㄴ 현재온도보다 희망(설정)온도를 높게 설정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② 온돌(난방수)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
ㄴ 희망(설정)온도를 최고온도로 설정하고 난방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.
③ 예약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
ㄴ 실내난방 또는 온돌(난방수)난방 기능으로 설정하고 난방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.
2.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[TIP] 난방 분배기 밸브 위치 및 열림/닫힘
난방 분배기는 보일러 근처 또는 싱크대 밑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
(*원룸은 난방 분배기가 없습니다.)
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,직각이 된 경우는 잠김 상태입니다.
※ 난방 분배기 밸브가 잠긴 경우에는 분배기 밸브를 열어 주세요.
3. 시스템각방을 사용하는 경우 실내온도 조절기 설정상태와 구동기 전동밸브의 열림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.
(*각 방마다 실내온도 조절기가 설치되었다면 시스템각방입니다.)
① 실내난방 기능 선택 후 현재온도보다 희망(설정)온도를 높게 설정해 주세요.
② 설정한 방의 구동기 전동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구동기 전동밸브가 열리지 않는다면 시스템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.
▶ 시스템각방이 경동나비엔 제품이거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.
출처) 경동나비엔 홈페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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