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가 단말기에 Er02라는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라고 하니 아래 설명처럼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.
■ 증상 설명
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/점검램프가 깜박거이거나 점검글씨가 나오면서 숫자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입니다.
■ 예상 원인
1. 동절기 직수(냉수)배관 동결(얼음)로 인한 물공급 안되는 경우
2. 단수가 된 경우
3.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(냉수)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
4.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이 부족한 경우 (*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경우)
1) KDB-101~351GOM, GOM plus, GOM ACE, GOM ACE II
2) ACEIII-10~35LS, NSN-25LS
5. 자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부품이 이상인 경우
■ 조치 방법
1.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.
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고,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.
(*자동 물보충 제품에 한함)
2-1. 동절기가 아닌 경우,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 보일러 본체 하단에 4개의 배관 중 보일러 정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(냉수)배관이며, 직수 밸브가 열려있어야 합니다.
[TIP] 직수 밸브 위치 및 열림/닫힘
직수 밸브는 직수(냉수)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,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입니다.
※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직수(냉수)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세요.
2-2. 동절기인 경우,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 직수(냉수)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을 해주셔야 합니다.
2021/02/10 - [생활지혜] - 보일러 동결 예방 방법 및 조치 방법
3.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수동 물보충 제품인 경우에는 물이 부족한지 확인해 주세요.
보일러 모델명은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으며, 아래 제품은 수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물 부족시 직접 물을 보충해 주세요.
1) KDB-101~351GOM, GOM plus, GOM ACE, GOM ACE II
2) ACEIII-10~35LS, NSN-25LS
※ 위 제품 외 모델은 자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.
[물부족 시 수동 물보충하는 방법]
▶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보충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도 동일 증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.
출처) 경동나비엔 홈페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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